안녕하세요 AcousJin 입니다.
이번시간은 관광학개론 두번째 시간입니다.
31~35번 문제를 만나볼텐데요
관광관련내용중 어떤게 나와도 이상할게 없는게 관광학개론 문제들이라 달리생각하면 관광상식 싸움인것 같기도 합니다.
만나보시죠
* 한국저작권위원회 가이드 라인에 따라 자세한 문제와 보기확인은 아래 문제확인하기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확인방법 : 문제확인하러가기 클릭 -> 2019년도 관광통역안내사 시험문제지(2교시) 클릭 -> 2019년도 관광통역안내사 1차 2교시 다운로드 A형 다운로드 (PDF뷰어가 있어야 합니다!))
31. 특정 국가의 출입국 절차를 위해 승객의 관련 정보를 사전에 통보하는 입국심사 제도는?
정답 ①
각 보기별 의미를 확인해보면
①번 APIS는 사전입국심사제도
②번 ARNK는 항공편 이외의 운송수단으로 여행하는 구간을 나타내구요
③번 ETAS는 전자비자발행시스템
④번 WATA는 세계여행업자협회입니다.
출입국 관련내용은 APIS가 가깝죠?
32. 제주항공, 진에어, 이스타 등과 같은 저비용 항공사의 운영형태나 특징에 관한 설명
으로 옳은 것은?
정답 ③
주로 장거리 노선 운항하고 중심공항 지정후 중소도시 연결하는 방식(허브 앤 스포크)으로 운영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것은 일반 항공사(FSC)입니다.
33. 우리나라의 의료관광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정답 ①
초창기 의료관광은 검진,치료,요양,성형수술 등 의료 및 미용관련 목적으로만 의미하였으나,
점점 의료관광의 기조가 검진 온 김에, 치료 온 김에 등등 겸사겸사 관광명소도 들르고 문화체험도 하는 등
부가적인 일정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체류기간도 길어지고 관광비용도 저렴하지 않습니다. 애초부터 치료비가 만만치 않을테니 말이죠 ㅎㅎ
34. 국내 크루즈 산업의 발전방안으로 옳은 것은?
정답 ③
이 문제는 착한말 고르면 되는 문제인데요
①번은 상품의 가치를 높이는건 좋은데 특정계층만 이용하게 하는건 좀.. ㅋㅋ
②번은 수요에 상관없이 운영한다면 비수기때는 고객이 없어서 문제고 성수기때는 고객이 많아서 문제가 될 수있습니다.
차라리 성수기, 비성수기 탄력적으로 운영하는것이 더 발전적이라 생각됩니다.
④번은 수속절차를 까다롭게하는건 테러방지에는 도움이 될지 모르겠으나 산업 자체가 발전하기에는 무리가 있지 않을까요?
35. 여행상품 가격결정요소 중 상품가격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은?
정답 ②
출발인원과 교통수단 및 등급, 식사내용과 횟수는 여행중에 일어나는 일이므로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투어비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죠.
다만 광고.선전비는 여행중에 발생되는 비용은 아니기 때문에 직접적인 영향은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퀴즈프로그램을 보다보면 평소에는 문제가 나오면 답을 술술 떠올릴수 있는데 막상 내가 참가자가 되면 머리가 멍해져서 아무 답도 안떠오르는건 왜일지.. 살짝 뒤로 물러나서 문제를 보면 답이 어느정도 보이는데 오히려 시험장에서 가까이 문제를 보면 답이 잘 보이지 않더군요
어느정도 여유가 생겨서 문제가 술술 풀리는 그날이 후딱 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관광학개론 36~40번 문제에서 찾아뵙겠습니다.
이상 AcousJin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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